위 이미지 같은 부모자식 관계가 있다고 해보겠다.
GameObject가 꺼지면 child1, child2의 OnDisable함수가 발동하고,
GameObject가 다시 켜지면 child1, child2의 OnEnable함수가 발동한다.
하지만 GameObject가 꺼져있는 상태에서, child1과 child2는 켜져있다고 가정해보자.
그리고 child1과 child2는 Image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다.
그럼 다음과 같이 child1.activeSelf와 child1.GetComponenet<Image>().enabled을 검사하면 값이 어떻게 나올까?
실행시켜보면 모두 true가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부모가 OnEnable/OnDisable할 때, 모든 자식의 OnEnable/OnDisable함수도 같이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각 자식 오브젝트들(+컴포넌트)의 on/off 속성들은 부모와 관계없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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