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코드를 사용하여 토스트 메세지를 구현하는 코드이다.
using UnityEngine.Android;
public void ClickToastButton()
{
    ShowToast("토스트 메세지");
}
    
//토스트 메세지
public void ShowToast(string text)
{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 new AndroidJavaClass("com.unity3d.player.UnityPlayer");
    AndroidJavaObject curActivity = unityPlayer.GetStatic<AndroidJavaObject>("currentActivity");
    curActivity.Call("runOnUiThread", new AndroidJavaRunnable(() =>
    {
        AndroidJavaObject toast = new AndroidJavaObject("android.widget.Toast", curActivity);
        toast.CallStatic<AndroidJavaObject>("makeText", curActivity, text, 0).Call("show");
    }));
}
< 코드 실행 결과 >
버튼을 클릭하면 ClickToastToast함수가 호출되도록 설정한 결과이다.

'유니티3D[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Texture 해상도 Resize 및 읽기쓰기 권한 활성화 (0) | 2023.11.14 | 
|---|---|
| [Unity] 부모 자식 간의 OnEnable/OnDisable 관계 (0) | 2023.08.10 | 
| M2MQTT for Unity 비동기 통신(Async-Await) (2) | 2023.05.08 | 
| [Unity] WebGL 빌드 에러 : BuildFailedException: Incremental Player build failed! (0) | 2023.04.27 | 
| [OpenCV For Unity] AR Glass에 OpenCV 기반 Image Tracking 구현 (0) | 2023.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