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의 전문
BuildFailedException: Incremental Player build failed!
UnityEditor.Modules.Bee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Users/bokken/buildslave/unity/build/PlatformDependent/WebGL/Extensions/Unity.WebGL.extensions/BuildPostprocessor.cs:158)
UnityEditor.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UnityEditor.BuildProperties& outProperties)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ostproces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System.Int32 subtarget, System.String installPath, System.String companyName, System.String productName, System.Int32 width, System.Int32 height,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Registry,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Player(BuildPlayerOptions)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BuildProcessor:OpenBuildGameDialog(BuildTarget)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BuildProcessor.cs:178)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Window:OnWebGLBuildTargetSet()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748)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Window:OnCreateABuildClicked()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509)
Unity.Play.Publisher.Editor.<>c__DisplayClass75_0:<SetupButton>b__0()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627)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Boolean&)
추가로, Internal build system error. Backend exited with code 2. 에러도 있었다.
<시도한 방법>
1. Library/Bee 폴더 삭제 후 재실행 >>> 실패
2. Library폴더 전제 삭제 후 재실행 >>> 실패
<원인 및 해결법>
- 보호 프로그램의 실시간 보호 ON이 원인. 보호 활성화를 OFF 해주니 정상적으로 빌드되었다.
- 다른 프로젝트를 webgl 빌드 할때는 보호 관련해서 끄라는 에러문이 떠서 쉽게 해결했었는데, 이번에는 같은 에러가 나오지 않아서 헤맸다. 앞으로 webgl 빌드 할 때는 보호 프로그램은 끄고 빌드하는게 좋겠다.
'유니티3D[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Android 토스트(Toast) 메세지 사용하기 (0) | 2023.08.09 |
---|---|
M2MQTT for Unity 비동기 통신(Async-Await) (2) | 2023.05.08 |
[OpenCV For Unity] AR Glass에 OpenCV 기반 Image Tracking 구현 (0) | 2023.04.03 |
[Unity3D] Async-Await를 이용한 비동기 프로그래밍 (0) | 2023.02.14 |
[Unity3D] GameObject와 애니메이션의 관계 + animation event 실행 안되는 이슈 (0) | 2022.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