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3D[Unity3D]

[Unity] WebGL 빌드 에러 : BuildFailedException: Incremental Player build failed!

by 은유지니 2023. 4. 27.

에러의 전문

BuildFailedException: Incremental Player build failed!

더보기

UnityEditor.Modules.Bee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Users/bokken/buildslave/unity/build/PlatformDependent/WebGL/Extensions/Unity.WebGL.extensions/BuildPostprocessor.cs:158)

UnityEditor.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UnityEditor.BuildProperties& outProperties)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ostproces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System.Int32 subtarget, System.String installPath, System.String companyName, System.String productName, System.Int32 width, System.Int32 height,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Registry,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99feab6f3db6407493924fe4a179a95b>:0)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Player(BuildPlayerOptions)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BuildProcessor:OpenBuildGameDialog(BuildTarget)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BuildProcessor.cs:178)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Window:OnWebGLBuildTargetSet()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748)

Unity.Play.Publisher.Editor.PublisherWindow:OnCreateABuildClicked()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509)

Unity.Play.Publisher.Editor.<>c__DisplayClass75_0:<SetupButton>b__0()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connect.share@4.2.3/Editor/PublisherWindow.cs:627)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Boolean&)


추가로, Internal build system error. Backend exited with code 2. 에러도 있었다.

Internal build system error. Backend exited with code 2. 에러(이하 줄 삭제)


<시도한 방법>

1. Library/Bee 폴더 삭제 후 재실행 >>> 실패

2. Library폴더 전제 삭제 후 재실행 >>> 실패

<원인 및 해결법>

- 보호 프로그램의 실시간 보호 ON이 원인. 보호 활성화를 OFF 해주니 정상적으로 빌드되었다. 

- 다른 프로젝트를 webgl 빌드 할때는 보호 관련해서 끄라는 에러문이 떠서 쉽게 해결했었는데, 이번에는 같은 에러가 나오지 않아서 헤맸다. 앞으로 webgl 빌드 할 때는 보호 프로그램은 끄고 빌드하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