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Play()
- 해당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어있으면 Animation이 실행되지않는다.
- Animation Play 중 게임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면 Animation이 중지된다.
- 해당 게임오브젝트가 다시 활성화될때 Animation의 나머지 부분이 한번에 실행된다.
- animator의 keepAnimatorControllerStateOnDisable옵션을 이용하면 비활성화시에도 계속 재생이 가능하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keepAnimatorControllerStateOnDisable.html
animator.keepAnimatorControllerStateOnDisable = false;
Animation Event 실행 안되는 문제
- animation event는 간혹 실행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
이유로는 해당 프레임이 drop될때 해당 프레임의 이벤트도 넘겨뛰는것이 문제이다.
이럴때는 해당 animation event를 빼고 코루틴이나 다른 방법으로 원하는 로직을 변경해야한다.
자세한 해결법 참조 링크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806949/animation-events-not-firing.html?_ga=1.173591524.614614035.1460979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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