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eal 글라스에서 이펙트 효과를 연출하기 위해 VFX Graph를 사용하여 테스트.
하지만 vertical line 이슈가 생겼다.(무한한 직선으로 보이는 효과)
이유는 다음과 같다.
Graphics API가 OpenGLES이기 때문이다.
Vulkan을 메인 Graphics API로 사용한다면 문제가 되지않는다.
일부 Unity 모바일 환경에서는 Vulkan을 지원하지않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억지로 Vulkan을 사용할 수도 없다.
NReal도 Vulkan API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결론적으로 VFX Graph를 사용할 수 없다.
Unity 공식 문서의 VFX Graph 필수 요구사항에도 OpenGLES는 적합하지 않다고 나와있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visualeffectgraph@10.5/manual/System-Requirements.html
추후에 이 이슈가 해결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다면 포스팅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