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AR 프로젝트 android 플랫폼 빌드 중,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Missing ‘package’ key attribute on element package at [:arcore_client:] AndroidManifest.xml:30:9-54
해결법은 다음과 같다.
1) Player Settings -> Publish Settings -> Build의 다음 두가지 체크
2) Assets/Plugins/Androld 안 두개의 파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3) 두개의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가장 상단에
// GENERATED BY UNITY. REMOVE THIS COMMENT TO PREVENT OVERWRITING WHEN EXPORTING AGAIN
라는 주석을 지운다.
4) 그리고 가장 위에 다음 코드를 추가한다.
buildscript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
dependencies {
// Must be Android Gradle Plugin 3.6.0 or later. For a list of
// compatible Gradle versions refer to:
//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eleases/gradle-plugin
classpath 'com.android.tools.build:gradle:3.6.0'
}
}
allprojects {
repositories {
google()
jcenter()
flatDir {
dirs 'libs'
}
}
}
빌드하면, 해당 에러는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Unity 2019.4.28f1, ARCore package 4.1.9 버전을 사용 중이다.
'유니티3D[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VFX Graph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불가 이슈 (2) | 2022.09.19 |
---|---|
Unity 버튼 OnClick 함수 안보이는 현상 해결법 (0) | 2022.07.04 |
유니티 파이어베이스(Firebase) Error | Unable to resolve reference 'UnityEditor.iOS.Extensions.Xcode'. Is the assembly missing or incompatible with the current platform? (1) | 2021.07.30 |
유니티(Unity) Materials 일부 변경하기 (0) | 2021.06.23 |
Unity IOS AR 시작 설정 (0) | 2021.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