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xport project 체크
2. build 폴더 안에 export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연동 : 다음 포스트를 참고했다.
Unity 프로젝트 - Android Studio에 연동하기 (tistory.com)
3-1. UnityLibrary의 build.gradle 파일의 defaultConfig 속 ndk의 abiFilters
ndk{
abiFilters 'armeabi-v7a', 'arm64-v8a' , 'x86'
}
이 세 개가 있어야한다.
x86은 애뮬레이터 돌릴 때, 가상 디바이스 ABI가 x86이었어서 필요했던거다.
3-2. 버튼 누른 이후에 유니티를 시작하고 싶다.
버튼이 있어야 하는 곳에서 다음과 같이 코드를 짜준다. 안드로이드 기본 버튼 이동이기 때문에 이게 이해가 안된다면 '안드로이트 스튜디오 버튼 이동'으로 서치해보면 간단히 구현 가능할 것이다.
3-3. 강제종료 방지
app의 AndroidManifest.xml에 unityPlayerActivity 액티비티를 가져올 때, android:process가 있어야 호출과 동시에 강제 종료되는 문제가 없다.
* 추가 여담
애뮬레이터에서 유니티를 실행하면 libmain.so not found 에러와 함께 시작이 안되곤 하는데, 아무래도 기기 문제 인지 실제 디바이스에 apk로 받아서 실행해보면 잘 된다.